티스토리 뷰

마음대로 일기장

180307

ararina 2018. 3. 7. 21:04



좋은 어른과 나쁜 어른을 간발의 시간차로 동시에 경험하기는 쉽지 않다고 생각했는데, 오늘이 그 날이었다.

좋은 어른은 무기력을 고백하는 나에게 말했다. 잘 찾아왔다고. 가르치려 하지 않고, 더 많이 얘기하지 않고, 내 이야기를 먼저 들어주었다. 요즘 나의 상황에서 위로의 말을 듣고 싶다고 생각하는 건 욕심이라 생각했고, 누군가에게 징징대는 것도 맞지 않다고 생각했다. 혹여나 누군가에게 고민을 털어놓고나면 이틀이고 3일이고 후회했다. 왜 그랬을까 하고. 근데 오늘 나는 좋은 어른과의 대화만으로도 위로를 받은 기분이다. 내심 이런걸 바래왔었나 싶기도 하다. 원래 직업상 이런 대화에 특화되어 있을 수 있는 어른이었을지라도 말이다.

나쁜 어른은 나의 시간을 소중히 여기지 않았다. 내가 방구석에서 멍을 때리고 있다 할지라도 그 시간은 온전한 나의 시간이다. 다른 사람이 함부로 써버릴 수 없는 시간인 것이다. 하지만 나쁜 어른은 나의 시간을 당연한듯이 사용하며 내 마음 깊숙한 곳에 상처를 남겼다. 그동안 나는 내가 조금은 배려받지 못했던 순간들, 모진 소리를 들어왔던 순간들을 참아냈던 것을 후회했다. 그리고 처음으로 생각했다. 절대로 같은 부류의 어른이 되지 않아야겠다고.

'마음대로 일기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잔뜩 밀려버린 블로그.  (0) 2018.07.03